본문 바로가기

네 변호사의 인생실전

[1회] 프롤로그

# 2017년 3월 어느 따스한 봄날

엠씨정과 오언니는 그 날에도 여김없이 퇴사를 꿈꾸며 

하루를 버티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영수증'이라는 팟캐스트 방송이 굉장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었죠.


'우리의 직업을 살려서 방송을 하고 싶다..!'

★유레카★


추진력 만땅이던 오언니는 

연수원 시절 다른 반에서 열띠미 공부하고 있었던 서집사님과

그저 놀기만 했던 엠씨정 사이에 다리를 놓아주었습니다.


# 팟캐스트 단톡방 신설

오언니, 엠씨정, 서집사의 단톡방이 신설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집사님이 너무 재밌었습니다.

아 왜 이 분을 이제야 알게 된 걸까...?!?!! 라며 통탄을 금치 못했지요.

이 때까지도 실물을 영접하지 못한 채.. 마치... 시버러버(cyber lover)랄까..


# 드디어 첫 만남을 가지다...!

본격적으로 팟캐스트를 준비하기 위해 무더운 여름(!)에 만나기로 한 그들!

- 장소 : 신촌

(왜 신촌으로 정했는지 다시금 생각해봤는데... 곱창....? 때문이었던 듯)

- 회식메뉴 : 곱창(존맛탱)


깜짝 놀라고 한편 안도했습니다. 서집사님의 반전 외모와 매력을 보게 되었던 것이죠.

+) 한 없이 자애로운 오언니까지...★


# 프롤로그 녹음 시작!!!!!!!!!!!!!!!!!





드디어 녹음을 시작했습니다!!!!!!!!!!!1111111

사실 이런 방송녹음(?)이 생전 처음인 엠씨정, 오언니, 그리고 서집사는

횡설수설 어떻게 하지.. 라며 

차근차근 이야기할 내용을 정리하며 긴장한 상태로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송이 업뎃되고 나서 두근두근 심장이 터지는 줄 알았드랬죠.

프롤로그 녹음을 하면서 이 때 필명을 즉흥적으로 짓게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연스럽다!)


# 생활 속의 법률이야기, 그들의 삶, 그리고 정치까지...!

저희가 처음에 회동을 할 당시에는 '생활과 밀접한 법률을 소개하면서 쉽게 이야기를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컨셉을 잡기 시작했었습니다. 버뜨... 

어쩌다보니 우리의 삶과 정치 이야기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양하게 섭렵하게 되었죠!


+) 게다가 이후 유능하신 '랄라킴'님까지 합류하시어 드디어 

네변호사의 인생실전이 완성되었습니다!


# 발전하는 네변호사, 그리고 그들의 인생실전!

현재 11회까지 업로드가 진행되었습니다. 우왕아아아ㅏ아아아ㅏ아아ㅏ아ㅏㅏㅏㅏㅏㅏㅏ 박수우!!!!!!!!!!!!!@!@!@!@!@!


다들 생업에 치여 살면서도, 정성껏 팟캐스트를 준비하였고, 그 덕분에 많은 청취자 분들께서 응원의 댓글을 남겨주시고, 구독과 하트까지 날려주고 계십니다 ㅎㅎㅎ


하지만, 저희는 아직 아주 

많-------이 배고픕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_^

저희 팟캐스트 마니마니---- 청취해주세요 >_< ㅈ ㅔ 발@@@@@@@!